제 목 : 연맹, 플랫폼노동공제회 설립을 위한 모금운동 적극 동참!! [2021-07-23] 
첨 부 : 1626413997_64545.jpg  
내 용

우리 연맹은 한국노총 플랫폼노동공제회 설립을 위한 모금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했다. 지난 16일 오후에 발표한 노총 홍보물에 따르면 식품산업노련, 외기노련, 관광서비스노련, 서울지역본부, 화학노련 소속의 단위노조 등에서 기부에 참여해 총 3천 5백여만원이 단박에 모금됐다고 했다.

 

이날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은 “코로나19로 어려운 가운데서도 모금운동에 동참해줘 플랫폼노동공제회 설립에 큰 힘이 되고 있다”며 “열악한 노동조건 속에서 사회적 보호장치마저 전무한 비정형노동자들을 위한 운동에 함께 해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”고 밝혔다.

 

한국노총이 올해 출범을 목표로 추진 중인 ‘플랫폼노동공제회’는 ▲비정형노동자 목돈 마련 지원 ▲생활안정자금 대출 ▲건강증진 지원사업 ▲안전보건교육 ▲단체보험 가입 ▲이동노동자 쉼터 조성 등을 추진한다.

 

한국노총은 이달 1일 중앙집행위원회를 열고, 플랫폼노동공제회 설립을 위한 필수 재원 마련을 위해 산하 회원조합 및 지역본부, 단위노조를 대상으로 자율적인 모금운동을 전개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.

 

한편, 우리 연맹은 한국노총의 통 큰 노동운동의 대의를 위해 힘차게 결합하고자 지역본부장회의를 통해 의결하고 회원조합으로 이 사실을 공지했다.

 

[자료출처 및 윤색 : 노동과 희망 (7/16)]

[이전글]   [다음글]